모바일 메뉴 닫기
 

인권센터소개

Human Rights Center Introduction

인권센터

연세대학교 인권센터는 연세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향상하여, 연세인의 행복을 추구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는 이전에도 성평등센터와 장애학생지원센터, 그리고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연세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복지를 향상하고자 앞장서왔습니다. 그러나 인권을 더욱 높은 수준에서 통합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연세대학교는 2017년 인권센터를 신설하고, 기존의 성평등상담소와 장애학생지원실, 심리상담소를 재편성하면서, 새로이 인권상담소를 설치하여 연세인의 인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자 합니다.

인권이란 「대한민국 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거나 대한민국이 가입·비준한 국제인권 조약 및 국제관습법에서 인정하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말합니다. 연세대학교 인권센터는 모든 폭력과 차별 그리고 불평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연세대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바탕으로 인권과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인권센터는 연세대학교가 따뜻한 상호인정과 너그러움을 바탕으로 한 관용을 실천하며, 정의를 실현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연세인들의 인권감수성이 향상되고, 나아가서 대한민국 사회의 인권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는 연세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인권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