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인권센터 소개

Human Rights Center Introduction

인권센터

연세대학교 인권센터는 학교의 모든 구성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향상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인권이란, 대한민국의 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고 또한 대한민국이 가입·비준한 국제인권조약 및 국제관습법에서 인정하는 바의, 인간 존엄의 뿌리에서 나온 구체적 권리들의 총합이며 생명, 자유, 평등, 연대 등의 가치를 근간으로 합니다. 우리 인권센터는 연세대학교 구성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폭력과 차별 그리고 불평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면서 학교의 인권 및 복지 문화를 정착하고 향상시켜 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특히 연세대학교에서 발생하는 인권문제 상담 및 사건 처리, 인권문제의 조사·연구와 인권 정책 개발, 인권 교육 및 홍보 활동에 주력합니다.

 

연세대학교 인권센터는 윤리센터, 성평등센터, 심리상담센터 그리고 장애학생지원센터 등 윤리인권위원회 산하의 여러 인권 및 윤리, 복지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학교 구성원의 인권 정책 및 문화를 더욱 높은 수준에서 통합적으로 펼쳐가고자 합니다.

 

우리 학교가 보다 따뜻하고 행복하며 정의로운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하며 이를 위해 인권센터는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인권센터장